월드케이팝센터·마이뮤직테이스트, 공동사업 파트너십! '글로벌 오디션 개최'

홈 > Community > WKC 뉴스
WKC 뉴스

월드케이팝센터·마이뮤직테이스트, 공동사업 파트너십! '글로벌 오디션 개최'

주식회사 월드케이팝센터(대표 박성진)가 주식회사 마이뮤직테이스트(대표 이재석)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월드케이팝센터는 지난 17일 서울 중구 장충동에 소재한 남산 월드컵케이팝센터에서 주식회사 마이뮤직테이스트와 블록버스터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 ‘클릭더스타(CLICK THE STAR)’ 주최를 비롯한 K-POP 프로젝트 협업과 각종 유관 사업을 통한 K-POP 글로벌화 촉진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역량을 기반으로 K-POP 콘텐츠 공동사업 및 공동 개발과 업무 제휴를 도모했다. 양사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K-POP 콘텐츠 시장에서 K-POP 팬들에게 업그레이드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공조할 것을 약속했으며 마이뮤직테이스트는 오디션 ‘클릭더스타(CLICK THE STAR)’ 프로젝트의 공동사업 파트너로 활약할 것을 예고했다.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 전방위적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두 K-POP 전문기관이 제작하는 월드와이드 걸그룹 오디션 ‘클릭더스타’는 한국, 일본, 중국,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러시아, 멕시코, 브라질 말레이시아 등 전세계 32개국을 대상으로 총 160명의 K-POP 걸그룹 멤버를 발굴하며 첫 시즌은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에서 시작된다.
 
 
온라인 예선 접수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들은 전 세계 K-POP 팬들의 온라인 투표와 보아, 동방신기, 소녀시대, 방탄소년단 등을 트레이닝한 최정예 K-POP 전문가 군단의 심사를 거쳐 한국행 비행기 티켓을 거머쥐게 되고 최고의 K-POP 시설을 가진 ‘월드케이팝센터’에서 트레이닝을 받으며 최종 무대에 오른다. 최종 멤버로 발탁된 합격자들은 오는 2023년 5월 한국에서 정식 데뷔, 각 나라를 대표하는 K-POP 아티스트로 데뷔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데뷔 활동과 함께 이들의 한국생활을 담은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방송할 예정이며 각 국가 예선에서부터 현지 방송국과 함께 오디션의 전 과정을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으로 제작해 현지 송출을 계획하고 있다.
 
 
‘K-POP 트레이닝의 메카’라고도 불리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K-POP 트레이닝 전문기관 월드케이팝센터는 K-한류 전문 인력 양성과 보급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한류 세계화를 이끌어나갈 스타들과 전문 트레이너를 양성하고 잠재적인 아티스트 발굴부터 글로벌 아티스트 양성까지 전과정을 주관하고 있다. Mnet ‘프로듀스 101’ 시리즈 등의 트레이닝에 참여했던 전문가들이 포진한 월드케이팝센터가 또 한 번 ‘트레이닝 명가’의 저력을 발휘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월드케이팝센터는 블록체인 기술과 K-POP 콘텐츠가 결합된 K-POP 플랫폼 ‘K-POP CLICK’을 운영하고 있으며 발군의 문화예술 인재를 육성하는 서울 미래음 대안학교와 스타 재능기부 및 사회봉사 단체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사단법인 별똥별 스타도네이션, '아티스트 오디션 부스'를 선보일 지니캐스팅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전 세계 100여 개 이상 국가에서 인증이 완료된 261만여 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K-POP 공연 플랫폼으로 97% 이상이 해외 가입자로 이뤄져 있다. ‘BTS’, ‘EXO’, ‘에이티즈’, ‘몬스타엑스’ 등 대형 K-POP 아티스트들을 비롯해 현재까지 37개국 58개 도시에서 350회 이상의 공연을 진행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온라인 공연 개최 및 온라인 커머스 운영 등으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월드케이팝센터 박성진 대표는 “글로벌 K-POP 플랫폼 마이뮤직테이스트와 ‘클릭 더 스타’ 오디션을 비롯한 K-POP 유관 업무를 협업하게 됐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K-POP이 한층 더 뻗어나가고 K-POP을 좋아하는 이들이 있는 글로벌 전역에 우리 K-문화의 영향력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