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메카' 월드케이팝센터, 2022 글로벌엔터테인먼트 엑스포에 ‘완전체 출격’한다

홈 > Community > WKC 뉴스
WKC 뉴스

'K-POP 메카' 월드케이팝센터, 2022 글로벌엔터테인먼트 엑스포에 ‘완전체 출격’한다

월드케이팝센터 0 1646

[잡포스트] 김예지 기자 = K-POP 트레이닝 전문기관 월드케이팝센터가 오는 11월 11~12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Hall)에서 열리는 2022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엑스포(이하 '2022 GEE')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월드케이팝센터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월드케이팝센터 & 케이팝클릭의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들에게는 카라 니콜의 한정판 사인 CD, 배달상품권 및 커피 기프티콘, 실용 굿즈로 제작된 보조배터리와 친환경 타포린백 등 다양한 상품들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밝혀 K-POP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다. 월드케이팝센터는 “‘2022 GEE’ 에 방문한 이들이 K-POP 콘텐츠도 즐기고, 다양한 혜택을 통해 엑스포를 한층 따뜻하고 의미 있는 시간으로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벤트에 대해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와 한국연예제작자협회(회장 임백운, 이하 '연제협')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2022 GEE’는 로테이트 트롤리 시스템, 키네틱 시스템 LED Bar, 투명 LED, 레이저 시스템 등 최근 일부 공연에서만 활용되었던 주요 기술을 집약하고, 해당 무대를 통해 쇼케이스와 세미나, 커버댄스, 기업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 '엔터테인먼트 ESG 경영 전략' '현실 세계와 메타버스를 연결하는 NFT' 'K-콘텐츠 SNS 활용 방안 모색' 등 총 세 가지의 주제로 세미나가 열린다. K-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환경 이슈부터 메타버스 시대의 핵심기술 NFT,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SNS 플랫폼 활용방안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또한 올해 신설된 '리쿠르트 존(ZONE)'은 날이 갈수록 열기가 더해지는 엔터테인먼트 업계 취업 붐을 맞아 취업 준비생들이 현직자들과 1 대 1 맞춤형 상담을 받고 연속적인 서비스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그런 가운데 월드케이팝센터 역시 K-POP 트레이닝 시스템에 대한 상담과 이벤트 체험 등을 진행하는 부스 운영 뿐만 아니라, 리쿠르트 존에 출격해 K-POP 산업 취업 정보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 남산에 위치한 월드케이팝센터는 K-POP의 트레이닝과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모든 시설과 시스템을 총망라하는 “올인원 K-POP 공간”으로 글로벌 K-POP 팬들에 각광받고 있다. 월드케이팝센터는 K-한류 전문 인력 양성과 보급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한류 세계화를 이끌어나갈 스타들과 전문 트레이너를 양성하고 잠재적인 아티스트 발굴부터 글로벌 아티스트 양성까지 전과정을 주관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과 K-POP 콘텐츠가 결합된 K-POP 플랫폼 ‘K-POP CLICK’을 운영하고 있을 뿐더러 발군의 문화예술 인재를 육성하는 서울미래음학교와 스타 재능기부 및 사회봉사 단체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사단법인 별똥별 스타도네이션, '아티스트 오디션 부스'를 선보일 지니캐스팅 등 다양한 K-POP 문화 콘텐츠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2022 GEE’에서 월드케이팝센터 산하의 K-POP 콘텐츠 플랫폼 케이팝클릭은 양일간 진행되는 K-POP 공연과 아티스트 인터뷰를 온라인 생중계한다. 전세계 K-POP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드림 스테이지'에는 양일간 에이비식스(AB6IX)와 유나이트(YOUNITE), 이펙스(EPEX)와 프로미스나인(fromis_9), 킹덤(KINGDOM) 그리고 킹덤(KINGDOM) 등 K-POP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아이돌 6팀이 총출동해 공연을 펼친다. 해당 공연은 종합 K-POP 콘텐츠 플랫폼 케이팝클릭과 네이버 나우(NOW), 그리고 SBS 미디어넷 유튜브 채널 THE K-POP에서 실시간으로 송출되며 공연 종료 이후 이어지는 LIVE 인터뷰는 케이팝클릭 플랫폼이 전세계에 단독 생중계한다.

또한, 월드케이팝센터를 모체로 두고 있는 지니ENM이 독자개발한 세계최초 NFT 기능을 탑재한 프라이빗 오디션 부스 ‘지니캐스팅’의 세컨에디션이 발매를 맞아 ‘2022 GEE’현장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월드케이팝센터 측은 “양일간 지니캐스팅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많은 K-POP 소비자들과 잠재적 사업 파트너들에게 지니캐스팅만의 독보적인 매력과 잠재력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혀 시선을 끌었으며, “쇼케이스는 11월 12일(토) 오후 12시 30분부터 장내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월드케이팝센터의 전속 댄스크루 위아이피(W.I.P.)와 K-POP 키즈아카데미 소속의 청소년들도 이날 무대에 선다. 이들은 오후 3시 30분부터 90분 간 진행되는 “K-POP 커버 스테이지”에서 K-POP 코레오그래피부터 커버 댄스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며 현장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2022 GEE'의 모든 프로그램은 9일까지 '2022 GEE' 홈페이지에서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0 Comments